서울노인복지센터·시니어TV
3월19일 업무협약식 개최
영화제 적극적인 홍보 약속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시니어TV와 3월19일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5월 개최되는 ‘서울국제노인영화제’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시니어TV와 3월19일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5월 개최되는 ‘서울국제노인영화제’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집행위원회(위원장 지웅스님,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는 시니어TV(사장 최성금)와 3월19일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5월 개최되는 ‘서울국제노인영화제’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노년의 삶과 관련된 국내·외 작품을 상영하고 영화를 매개로 모든 세대가 교류하는 영화축제로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TV가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주관 방송사로 역할 ▲영화제 홍보를 위한 방송 프로그램 제작 협조 ▲영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제반 사항 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노인의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령 친화적 인식을 강화함과 동시에 노인 여가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 지웅스님은 “사회 복지적 가치를 담은 서울국제노인영화제가 시니어 전문방송사인 시니어TV와의 협업을 통해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삶에 있어 영화제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혼자가 아님을 알 수 있는 기회로서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함께 알려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최성금 시니어TV 사장은 “방송사가 가진 공신력을 바탕으로 서울국제노인영화제와 함께 노인 여가문화와 문화 예술의 중요한 발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5월30일부터 6월3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제16회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전 세대가 감독과 관객으로 만나고 어울리는 세대공감 영화축제이다. 노인이 미디어 콘텐츠의 주체로서 권익과 삶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소통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영화제에 대한 세부 일정과 안내 사항은 서울국제노인영화제 홈페이지(http://sisff.seoulnoi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